본문 바로가기

골드스푼사업모음

이산화염소 알게된 계기

반응형

어느덧, 이산화염소 관련 사업을 시작한지. 2년 남짓 된 듯하다.

시간은 부르지도 않았는데 , 늘 바지런하게 움직이는 구나,, 

어느덧 40대의 중반에 접어 드니, 젊은 날에 보지 못했던, 것들이 서서히 보이고,

왜 좀더 빨리 알지 못했을까? 라는 나의 무지에 질문을 던지면서, 

하루 하루 날 각성하며 살아 가고 있는 듯 하다.

 

연구자로서, 개발자로서 항상 비판하는 자세로 본인의 연구 결과를 객관적으로

분석 할 줄 알아야 하는 삶이 나를 긴장시키고 , 그 힘으로 꾸준히 나아가고 

지탱해 주고 있다. 

 

하지만, 늘 그렇듯, 매끄럽지 만은 않은 세상이 아니던가?

좌충우돌 , 우왕좌왕 ,반면교사 하면서, 차츰차츰 끈기를 가지고 올라가다 보니, 

어느덧 주위 사람들의 부러운 시선들이 느껴지면서, 만감이 교차하는 시간들이 

요샌 부쩍 늘었다. 

 

가끔 지칠때면,  나의 사랑스런 두 딸들이 그 디딤목이 되어, 행복 엔돌핀을 넣어주니,

이보다 더 행복하지 아니한가? 라는 생각이 드는 요즘이다. 

 

이렇듯 행운과 행복은 모든건 아무렇지 않게 찾아 오는 것 같다. 

 

2017년도 중국 쪽과 제약관련  MOU 때문에, 어느 사업장에 갔을 때.  

우연히 이산화염소의 시장성에 대해 들었었는데, 

 

기존 제약 사업과 화장품 사업을 해오던 나에게는 빠듯한 시간을 쪼개어,

연구를 할 필요는 굳이 없을 것 같았고,  이미 알던 물질인지라, 

별 흥미를 느끼지도 않아서, 대수롭지 않게 넘어 갔었던 기억이 있다.  

 

허나. 그 사업장에서의 미팅중에, 이산화염소의 기술이 일본보다 국내는 떨어져서 

일본것을 국내 수입을 한다는 말이 계속 귓가에 남았었다. 

 

 

사무실로 돌아와 이리 저리  가볍게 조사를 해보았더니, 

이산화염소(clo2)는 내가 알던 물질보다 더 근사한 녀석이었다.

그때부터, 나의 오랜 고질병인 "지적호기심"이 발동 하였고,  이 고질병!~

 

이산화염소를 서서히 방출시켜, 공기중의 제균과 소취를 할 수 잇는 방법을 

나의 노하우와 접목을 시키기 시작했다. 

 

그때 당시에는 초창기라 , 이산화염소의 공급이 어려워, 

전에 미팅했었던,  사업장의 대표님에게 이산화 염소를 2리터 정도를 빌려서, 

제작을 해 보곤 하였다.  종종 샘플로 보내보곤 하였지만, 

향후, 납품 가격의 상이한 점들이 조율되지 않아, 그 업장과는 인연이 끊기게 되었다. 

 

그리고, 문제점이 하나 있었는데, 

항상 마지막 마무리 한 단계가 넘어 가지 않았다. 

바로, 방출되는 양이 일정하지 않았었다. 

문제점을 찾기 위해, 들어간 모든것의 화학식을 뜯어 보고, 재검토와 재검토의 시간을 

보내고 있을 쯔음,

( 근 2주일은 지옥의 시간이었다. 농반진반으로 정말 뇌의 50프로 이상을 쓴것 같다) 

 

결정적으로, 내가 실수 한게 있었다. 

바로 순수한 이산화염소와 안정화 이산화염소의 차이점을 간과 했었던 것이다. 

그 이후로는 직접 이산화염소를 제작 지휘하여,  일정하게 방출되는 제품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글로 써보니, 

꽤 긴 시간이었던 것 같지만, 2월달부터 시작해 5월달 말 첫 제품이 

나왔으니, 근 3개월만에 연구일지가 완성 되었다. 

 

지금은, 그 때보다 훨씬 다양하게 이산화염소를 제어 할 수 있게 되어서, 

여러 형태의 제품의 시장이 열린 것에 대해, 항상 감사하는 마음이다. 

 

"노력은 배신을 하지  않는다"라는 말은 항상 내 왼쪽 가슴에 

 명찰처럼 달려 있다. 

 

지금은 일본 기술보다 더  좋다는 말을 들을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지만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