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 가기에 앞서, 마케팅 분석을 위한 많은 AI 소프트웨어 옵션이 있으며,
고객들에게 가장 적합한 옵션은 특정 요구와 목표에 따라 달라 지는 것을 명심 하여야 한다
다음은 기본 옵션을 전제로 나열 한 것이다
AI 마케팅 분석 소프트웨어
1. Adobe Analytics :
이 플랫폼은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고객의 행동과 전환율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2. 세일즈포스 아인슈타인 :
이 AI 플랫폼은 Salesforce CRM 시스템과 통합되어 예측 분석 및 자동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3. 마켓오 :
이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은 머신 러닝을 사용하여 이메일 캠페인을 맞춤화하고 리드 스코어링을 향상시킵니다.
4. IBM Watson 마케팅 :
이 AI 기반 플랫폼은 여러 채널에 걸쳐 고객 참여를 최적화하고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5. SAS :
이 소프트웨어는 고급 분석 기능과 AI를 사용하여 기업이 데이터를 이해하고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6. Google Analytics :
널리 사용되는 웹 분석 서비스는 웹 사이트 트래픽을 추적 및 보고하고 마케팅 전략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궁극적으로 마케팅 분석에 가장 적합한 AI 소프트웨어는 고객의 특정 비즈니스 요구와 예산 및 팀의 기술 능력에 따라 달라지는 것을 명심 하자
어떤 소프트웨어가 조직에 가장 적합한지 확인하기 위해 소프트웨어의 시험 실행 또는 POC(Proof of Concept)를 실시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실전 예제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1분기의 IT채용 기업의 마케팅 계획을 작성 해보기
1. 대상 사용자 정의 :
대상으로 하는 특정 IT 전문가 및 회사를 식별합니다.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메시지와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경쟁력 분석 실시 :
경쟁업체를 조사하여 그들의 마케팅 전략을 이해하고 당신이 활용할 수 있는 시장에서의 격차를 파악합니다.
3.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목표 설정 :
마케팅 활동을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결과를 파악합니다.예를 들어 웹 사이트 트래픽 증가, 소셜 미디어 참여 활성화, 신규 고객 확보 등이 있습니다.
4. 콘텐츠 전략 수립 :
타겟의 유저에게 어필할 수 있는, 가치 있는 관련 컨텐츠를 작성합니다.여기에는 블로그 투고, 백서, 도입 사례 또는 비디오가 포함됩니다.
5. 소셜 미디어 활용 :
LinkedIn, Twitter, Facebook 등의 관련 플랫폼에서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만듭니다.이러한 플랫폼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공유하고 시청자와 관계를 구축하십시오.
6.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용 :
업계의 주요 영향력자를 특정하여 파트너로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7. 이메일 마케팅 사용 :
이메일 목록을 작성하여 콘텐츠, 서비스 및 이벤트를 대상 사용자에게 홍보합니다.
8. 유료 광고 사용 :
소셜 미디어 플랫폼, Google 광고 및 LinkedIn 광고의 유료 광고를 활용하여 더 많은 시청자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9. 호스트 이벤트 :
웨비너, 미팅 또는 기타 이벤트를 주최하여 대상 사용자와 연결되고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10. 추적 및 측정 결과 :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마케팅 활동의 성공을 측정하십시오.
10단계인 추적 및 측정 결과에 따른 분석툴 보강 툴
고객의 특정 요구와 예산에 맞는 툴을 선택하고 기존 시스템과 쉽게 통합할 수 있는 툴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또한 이러한 툴이 결과를 추적하고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올바른 것을 측정하고 있는지, 그리고 얻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1. Google Analytics :
트래픽 소스, 변환 속도, 사용자 동작 등 웹 사이트 트래픽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무료 웹 분석 서비스입니다.
2. Adobe Analytics :
웹 및 모바일 분석, 방문자 세분화, 전환 추적 등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위한 고급 분석 및 보고 기능을 제공합니다.
3. Hootsuite :
참여, 도달 범위 및 대상 인구 통계 메트릭을 포함하여 여러 플랫폼에 걸친 소셜 미디어 캠페인에 대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4. Mail Chimp :
이메일 캠페인의 오픈 레이트, 클릭 레이트, 전환 레이트를 추적할 수 있는 분석 기능이 내장된 이메일 마케팅 툴입니다.
4. 키스 메트릭 :
이 도구는 방문자 세분화, 변환 추적 및 깔때기 등 자세한 사용자 행동 분석을 제공합니다.
5. 믹스 패널 :
사용자 행동, 보존 및 수익 메트릭을 포함한 모바일 및 웹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6. Piwik PRO :
방문자의 인구통계, 관심사, 행동 등 웹사이트에 대한 자세한 방문자 분석을 제공합니다.
7. SEMrush :
백링크, 디스플레이 광고 및 소셜 미디어에 대한 분석뿐만 아니라 유기농 및 유료 검색에 대한 자세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참고 사항 :
이것은 어디까지나 일반적인 실전 예제 일반적인 계획입니다
고객의 특정 요구, 예산 및 자원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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