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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식들/마케팅심리학

고객 참여 브랜드 마케팅 캠페인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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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담당자의 고민은 무엇인가? 

 

판매 및 고객 참여를 늘리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잠재적인 마케팅 캠페인 아이디어와 전략이 필요함

되도록 구체적인 계획 보다는 덩어리인 일반적인 개념과 세일즈 포인트에 촛점을 맞추어 주었으면 함

 

세일즈 포인트 목차 

 

첫째 : 개인별 할인 및 프로모션을 통해 과거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 제안

둘째 : 브랜드 인게이지먼트와 리치를 높이기 위한 사용자 제작 콘텐츠에 대한 상을 수여하는 소셜 미디어 콘테스트 구상

셋째 :  틈새 시장에서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인물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 실행

넷째 : 현재의 고객에게 새로운 비즈니스를 도입하도록 장려하는 소개 프로그램 구상

다섯째 : 라이브 이벤트 또는 웨비너로 신제품을 소개하고 고객에게 기능과 이점을 교육 필요

여섯째 : 검색 엔진 최적화(SEO) 및 PPC(pay-per-click) 광고를 통해 가시성을 높이고 웹 사이트에 트래픽을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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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번째 : 흥미있는 비디오 콘텐츠를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비디오 마케팅 전략 수립


여덞번 째 : 새로운 고객에게 다가가 독점 프로모션을 제공하기 위해 상호 보완적인 브랜드와의 파트너십 또는 협업 제안


아홉번째 :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비즈니스 재개를 장려하는 모바일 앱 또는 로열티 프로그램 구상


열번 째 : 구매의 모든 프로세스에서 고객에게 관련 제품을 제공하는 교차 판매 및 업셀 전략 교육 

 

클라이언트의 두번 째 항목에 대한 질문 : 
브랜드 인게이지먼트와 리치를 높이기 위해 사용자 제작 콘텐츠에 대한 상을 수여하는 소셜 미디어 콘테스트를 만드는 방법을 좀 더 구체적으로 알려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요약 :

소셜 미디어 콘테스트를 개최해, 유저 제작 컨텐츠에 대한 상을 수여하는 것으로, 브랜드 인게이지먼트와 보급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콘테스트를 작성하기 위한 일반적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콘테스트의 목표를 정확해야 합니다 

예: 참여율 향상, 리치, 브랜드 인지도 향상, 판매 등


2. 소셜 미디어 플랫폼 선택 

대상 사용자가 가장 활동적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선택합니다.


3. 상품 결정

목표 고객과 관련된 상품과 목표에 맞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4. 대회 규칙 만들기

 참가 방법, 시작 및 종료 날짜, 우승자 선정 방법 등 대회 규칙을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5. 창의적인 요소 개발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주의를 끄는 그래픽 또는 비디오를 제작하여 콘테스트를 홍보하는 방법



6. 콘테스트 홍보

소셜 미디어 채널, 이메일 및 웹사이트를 사용하여 콘테스트를 홍보하고 참가자를 유치 독려



7. 모니터링 및 참여

콘테스트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의견과 질문에 응답하며, 참가자들이 콘테스트를 친구 및 팔로워와 공유하도록 장려


8. 우승자 선택

콘테스트 규칙에서 지정한 기준에 따라 우승자를 선택하여, 홍보 효과를 노림



9. 당첨자 발표

다이렉트 메시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당첨자에게 통지하고 당첨자의 이름과 사진을 소셜 미디어 계정에 게시하면서, 매채에 알림


10. 후속 조치

모든 참가자에게 감사 편지를 보내고 뉴스레터에 등록하거나 소셜 미디어 계정을 팔로우하도록 요청하여 계속 연락을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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