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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식들/마케팅심리학

2023년 B2B 회사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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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도의 2월이 벌써 7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1분기가 거의 끝나가는 시점이긴 하지만,

우리 회사는 지금 23년도의  마케팅 전략을 긴급히 수정 해야 하기 때문에 

아예 싹 판을 다시 까는 마음으로 계획을 세워 보자

 

2023년 마케팅 수립 계획 목차

 

1. 대상 사용자 정의하자 : 

잠재 고객이 누구인지, 고객의 요구와 과제, 그리고 제품 또는 서비스가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며,이를 통한 마케팅 활동을 적절한 사람에게 맞추어야 한다

2. 마케팅 믹스 개발 :

마케팅 믹스는 제품, 가격, 프로모션 및 장소의 네 가지 P로 구성된다. 제품 또는 서비스를 어떻게 포지셔닝할 것인가? 어떤 가격 전략을 사용할 것인가? 제품을 홍보할 것인가? 그리고 제품을 배포할 위치를 고려 해야 한다.

3. 마케팅 목표 설정 :

마케팅 노력으로 무엇을 달성 해야 하는가?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야 하나? 잠재 고객을 발굴해야 하나? 아니면 판매를 촉진이 먼저 인가?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면 마케팅 전략의 성공을 측정하고 필요에 따라 전략을 조정 하자

4. 예산 결정 :

마케팅 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돈은 얼마 인가? 예산은 항상 현실적으로 생각하자. 어떤 유형의 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5. 이메일 마케팅 고려 : 

이메일 마케팅은 잠재 고객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효과적인 방법임.잠재 고객의 리스트를 작성하고, 타겟이 되는 커스터마이즈된 이메일을 송신하기 위한 계획을 작성.이것에 의해, 고객은 항상 안심하고 영업 기회를 얻을 수 있다


6.콘텐츠 마케팅 계획 작성 : 

콘텐츠 마케팅은 모든 B2B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다. 명확하게 정의된 청중을 끌어들이고 유지할 수 있는 가치 있고 적절하며 일관된 콘텐츠를 만들고 배포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이 중요하다


7. 소셜 미디어 활용 :

소셜 미디어는 잠재 고객에게 다가가고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다.대상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플랫폼을 선택하고 업데이트 게시, 팔로워 참여 및 유료 광고 캠페인을 위한 계획을 수립 하여야 한다

 

8. 검색 엔진 최적화(SEO) 활용 : 

SEO는 웹 사이트와 콘텐츠를 최적화하여 관련 키워드의 검색 엔진 결과에서 더 높게 표시되도록 고민한다 .이것에 의해, 고객의 사이트에의 유기적인 트래픽을 촉진하며,  잠재 고객이 귀사의 브랜드를 발견해 제휴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9. 결과값 측정하고 분석함 :

마케팅 활동의 결과를 정기적으로 추적하고 분석하는 것 굉장히 중요하다 . 그럼 무엇이 효과가 있고? 무엇이 효과가 없는지를 알 수 있다. Google Analytics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 트래픽 및 변환을 측정하고 A/B 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전략을 시도하여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확인하자


 회사에서 실행 가능한 전략들 고민하자

 

위의 9가지 목차에서 현재 데이터를 정립하여

우리 회사에 맞는 모델을 마케팅 모델을 개발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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